기사검색

한전,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업무협약

중소기업 자체개발제품 기술검증·혁신제품 경진대회로 기술마켓 참여 유도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21/02/25 [17:20]

▲ 왼쪽부터 전력거래소 박중환 기획관리본부장, 한전 박헌규 상생발전본부장,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장인성 기획조정본부장, 한국원자력환경공단 김덕호 경영관리본부장                      © 매일건설신문

 

한국전력은 25일 전력연구원에서 에너지분야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및 우수제품 조기상품화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추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에너지 공공기관간 협업체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에너지분야 3개 공공기관을 새롭게 추가해 총 17개 기관을 통합 운영하기 위한 협력 MOU를 체결하는 것이다. 

 

신규 협력 공공기관은 전력거래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원자력환경공단으로, 중소기업의 자체개발제품에 대한 기술적 검증 등을 지원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우수한 중소기업 개발제품에 대한 ‘혁신성 평가’를 수행하며 이후 공공성 평가를 거쳐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중소기업 제품은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수의로 구매할 수 있게 되며, 혁신제품 경진대회를 거쳐 우수한 혁신제품으로 선정된 중소기업에게는 포상을 시행하는 등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박헌규 한전 상생발전본부장은 “우수한 중소기업의 열정과 기술력에 공공기관의 신뢰도가 더해진다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과 안정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며, 또한 납품실적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에게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전은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의 주관기관으로서 중소기업의 R&D(연구개발) 단계부터 홍보, 공공기관의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에너지 공공기관과 우수 중소기업이 힘을 모아 혁신제품과 기술을 개발하고 상품화하는 ‘교류와 협력의 소통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