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서울에너지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취득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식 및 현판식 개최

가 -가 +

변완영 기자
기사입력 2021/01/28 [14:57]

▲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우)과 현종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광역사고조사센터장이 현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매일건설신문



서울에너지공사가 최근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득해 사업장 자율안전보건체계 구축에 따른 ‘안전 최우선 경영’을 검증 받았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공사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취득에 따른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인증은 산업안전보건공단이 심사팀을 구성해 실태 및 인증심사를 실시, 적합‧부적합 판정을 하게 되며 부적합 시 보완을 요구하게 된다. 이후 부적합 사항에 대하여서는 보완 완료 후 개선결과 서류를 공단에 제출해야 한다. 
 
심사 수검 결과 안전보건방침, 위험성평가, 법규 및 그 밖의 요구사항, 비상시 대비 및 대응, 역량 및 적격성, 운영계획 및 관리 등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공사는 향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사후관리를 위한 부서별 담당자를 지정하고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를 전자도서관에 공유하는 등 체계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 자리에서 현종수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광역사고조사센터장은 “언론에 뿌려진 김중식 사장의 신년사를 봤는데 안전이라는 단어가 여러번 나오는 것을 봤다”라며 “이는 서울에너지공사에서 얼마나 안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고 경영에 담아내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다”고 말했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인증 취득을 통해 안전분야의 선제적 관리 강화능력을 키웠고, 안전최우선 경영의 발판을 다지는 초석을 만들었다”라며 “오늘 이 자리가 서울에너지공사와 한국산업전보건공단의 전진과 화합 그리고 미래의 성장 동력을 만드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변완영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서울에너지공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