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동서발전, 품질경쟁력우수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

통합적 품질관리·개선활동 공로… 품질경쟁력우수기업 11회 선정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21/01/12 [15:03]

▲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오른쪽에서 3번째)과 경영진이 품질경쟁력우수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매일건설신문

 

동서발전은 12일 본사에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내빈 참석 없이 내부 임직원으로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됐다.

 

동서발전은 지난해 11월 열린 ‘제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명예의 전당 헌정 기업은 품질경쟁력우수기업 10회 이상 선정된 기업 중 별도의 엄격한 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동서발전은 품질경쟁력우수기업 평가에서 통합적 품질관리와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토대로 우수한 성과를 이룬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까지 총 11회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돼 명예의 전당 헌정비를 제막하게 됐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혁신의 동서라는 경영방침 아래 품질분임조, 가치제안활동 등 소집단 혁신활동과 현장 개선활동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명예의 전당 헌정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혁신과 기술개발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해 8월 열린 ‘제46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 12개를 수상했으며, 같은해 12월 2~3일 방글라데시 다카에서 개최된 ‘2020 국제품질분임조대회’에서 온라인으로 참가한 4개 팀 전원이 경쟁부문 최고상인 플래티넘 상을 수상하는 등 품질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