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SR, 청년근로자 참여한 이사회 개최

젊은 직원들의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 검토‧반영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20/09/24 [10:09]

 

SRT 운영사 SR은 23일 열린 2020년 제6차 이사회에 근로자의 경영 참여를 유도해 의사결정의 투명성과 책임성, 공정성을 확보하고자 청년근로자가 참여하는 청년이사회 성격의 이사회를 처음으로 개최했다.

 

이날 개최된 이사회에는 권태명 SR 대표이사를 비롯한 이사 아홉 명 전원과 청년근로자 두 명이 청년이사 자격으로 참석한 가운데 직제규정 개정 안건을 의결했다.

 

의결된 직제 개정안은 ▲중간관리자 역할 명확화 및 역량강화 ▲공기업 기반 확장과 기획력 강화 ▲미래사업 강화, 4차산업‧뉴딜 선도 및 분산된 기능 통합으로 운영 효율성 제고다. 기존 3본부 3실 12처 10센터 3역에서 3본부 4실 13처 32부 2원 9센터 3역으로 조직을 개편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청년이사로 참석한 SR 채원규 광주승무센터 승무매니저와 강현빈 수서역 역무원은 “이번 직제규정 개정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미래 산업 강화와 4차 산업‧뉴딜을 중추적으로 선도하는 데 필요한 사항이 충분히 반영됐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젊은 근로자와 함께 소통하고 고민해 상생과 협력의 경영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자 본 제도를 도입했다”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근로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정책 결정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