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국토부, ‘공간정보 활용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총 12개팀 최종 선발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20/09/16 [09:58]

▲ 제5회 공간정보 활용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 매일건설신문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주관하는 ‘공간정보 활용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열린다. 

 

이번 공모전은 공간정보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디지털 트윈 및 공간정보를 활용한 사업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자금‧사무실 및 사업운영에 필요한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패키지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돼 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1차 서류심사(11월)에 이어 2차 발표심사(11월)를 거쳐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 부문별로 각 6개팀씩 총 12개팀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상장 및 사업화 자금(최대 3,000만원)은 물론, 사무실 및 컨설팅 등 패키지형 창업지원 기회가 부여될 예정이다.

 

아울러 우수 아이디어를 가진 공모전 참가자에 대해서는 홍보 및 사업화 촉진 지원을 위해 국토부가 주최하는 발주처 설명회, 기술피칭데이 등에 초청해 수요처와의 매칭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토부 남영우 국토정보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한 창업지원 뿐만 아니라,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신기술 개발을 위한 R&D(연구개발) 등을 추진하는 등 공간정보산업 육성 및 생태계가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