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SRT 매거진, 테마별 여행지 베스트10 발표

2천명 설문조사, 언택트 여행지로 ‘영주’뽑혀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20/08/03 [10:58]

▲ 액티비티 여행지로 뽑힌 충북 단양             © 매일건설신문

 

SRT 차내지 SRT 매거진은 2,000여명이 참여한 설문조사를 통해 코로나19로 해외여행 대신 가보고 싶은 국내 휴가지 베스트 10을 꼽았다.  

 

이번 설문조사는 6월 29일부터 7월 10일까지 2주 동안 SRT 웹진 독자 및 SNS 팔로워 등이 참여했으며 ▲힐링 ▲언택트 ▲체험학습 ▲야경 ▲미식 ▲액티비티 ▲가족 ▲효도 ▲트레킹 ▲연인 등 총 10개의 테마로 진행됐다.

 

설문조사 결과 코로나 이후 가장 관심이 많은 언택트 여행지로는 ‘영주’가 꼽혔다. 경상북도 최북단에 자리한 영주는 한반도의 척추에 해당하는 소백산이 자리한 곳으로 굽이굽이 골짜기마다 천혜의 자연이 숨 쉬고 수많은 동식물이 공존해 짙은 초록을 보기 힘든 도시인에게 최적의 언택트 여행지로 꼽혔다. 희방폭포와 희방사가 추천 방문지다.

 

가족 여행지로는 ‘부여’가 가장 많은 표를 받았다. SRT 매거진은 “개성 강한 가족 구성원을 두루 만족시킬 수 있는 곳”이라며 처음으로 다투지 않았던 여름휴가로 기억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추천방문지는 궁남지, 성흥산 사랑나무, 수륙양용버스, 부소산성 등이다.

 

미식 여행지로는 많은 도시를 제치고 ‘순천’이 단연 으뜸으로 꼽혔다. 조선 임금의 밥상에 오르는 토산물 중에 순천에서 올라온 것이 많았을 정도로 순천은 맛은 고장. SRT 매거진은 남도정식, 꼭막장비빔밥, 사찰음식 등을 휴가 메뉴로 추천했다.

 

이밖에도 SRT 매거진 독자들은 올 여름 테마 휴가지로 ▲힐링-울산 ▲체험학습-고창 ▲야경-광양 ▲액티비티-단양 ▲효도-공주 ▲트레킹-부안 ▲커플-남해 등을 추천했다.

 

자세한 내용은 SRT 객차에 비치된 SRT매거진 8월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선정 SRT매거진 편집장은 “코로나19로 해외여행 대신 국내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여름 휴가지 베스트10에 선정된 도시들은 올 여름 국민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