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코너스 ‘상황 인지형 위치안내설비’, 우선구매추천제품 선정

김동오 대표 “혁신적인 스마트 안전 시스템, 쉽고 빠르게 공급”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20/05/29 [16:45]

 

▲ (주)코너스 김동오 대표   © 매일건설신문

코너스는 한국발명진흥회(KIPA)에서 주최한 2020년도 제1차 우수발명품 우선구매추천사업에서 ‘상황인지형 위치안내 설비 솔루션’이 우선구매추천제품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우수발명품 우선구매 추천사업은 ‘우수발명품 우선구매 추천제도’에 따라,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또는 그 투자‧출연 기관 및 산하기관이 물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경우, 특허청장이 우수발명품의 지원‧육성 및 구매증대를 위해 우수발명품을 우선 구매할 수 있도록 추천하는 제도다.

 

우수발명품으로 선정된 코너스의 ‘실시간 경로 탐색 알고리즘 기술이 적용된 상황 인지형 위치안내설비’는 종래의 수동형 안전 시스템들이 지닌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개발된 실시간 지능형 가변식 재난안전시스템이다.

 

코너스 김동오 대표는 “이번 우수발명품 우선구매추천제품 선정을 계기로 코너스는 국내 공공기관 안전 분야에 혁신적인 스마트 안전 시스템을 쉽고 빠르게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코너스는 IoT(사물인터넷)와 AI(인공지능)를 기반으로 재난안전시스템을 개발‧공급하는 안전전문기업이다. 지난해 9월 미주법인을 설립하고 ‘총성인지기반 지능형 대응시스템’으로 미국시장에 진출했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