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새만금청, '국토·도시계획학회'와 MOU 체결

기본계획 변경 등 새만금 발전전략 마련…전문가 참여 확대

가 -가 +

변완영 기자
기사입력 2020/05/28 [09:47]

▲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우측)과 김현수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매일건설신문


새만금개발청 지난 27일 새만금 사업에 도시계획분야 전문가 참여 확대를 위해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새만금 기본계획의 변경에 맞춰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활발한 참여가 필요하다는 데 양 기관이 인식을 같이하여 마련됐다.

  

양 기관은 새만금 사업과 관련한 학술행사, 정책연구, 아카데미, 인적교류 등을 협력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새만금 기본계획 변경 과정에서 전문가 의견수렴을 위한 논문공모전·토론회 등을 공동 추진하고,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는 올해 추계학술대회를 새만금 인근 지역에서 개최해 새만금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들의 토론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현숙 새만금청장은 “코로나19 확산이 티핑포인트(Tipping Point)가 돼 전 세계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라면서, “새만금 기본계획 변경 시 시대를 읽는 학회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요청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김현수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장은 “국토·도시계획 관련 전문역량을 성공적인 새만금 개발전략을 수립하는 데 지원하고, 그린뉴딜시대를 맞이해 그린개발을 통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발굴에도 힘을 모으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새만금 기본계획은 ‘새만금사업 추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수립되는 새만금사업의 최상위 계획으로, 새만금 사업 1단계 완료(2020년)를 기점으로 지난 10년간의 변화된 여건을 반영해 기본계획을 변경 중이다.

 

 

/변완영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새만금청, 국토도시계획학회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