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동서발전, 음성 지역 생필품 꾸러미 지원

취약계층 및 지역주민 200가구에 4천만원 상당 꾸러미 전달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20/05/26 [17:37]

▲ (앞줄 왼쪽 2번째부터) 김용기 한국동서발전 사회적가치추진실 실장, 이건용 음성군 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박용훈 음성지역자활센터장과 음성 생필품 꾸러미 전달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매일건설신문

 

동서발전은 26일 음성 종합운동장에서 음성군 사회복지협의회, 음성읍 소상공인 및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음성군 취약계층 및 지역주민 대상 생필품 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생필품 꾸러미는 음성 지역 내 취약계층 및 지역주민으로 선정된 200가구를 대상으로 5월부터 12월까지 100가구씩 격월로 총 4,0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동서발전은 지난해 취약계층 100가구를 대상으로 생필품 꾸러미를 지원한 데 이어 올해에는 차상위계층 100가구를 더한 총 200가구로 지원 범위를 확대해 보다 많은 지역주민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한다.   

 

이번에 전달한 꾸러미는 5만원 상당 곽티슈, 샴푸, 라면 등 12개 품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 및 지역 자활기업 제품을 구입해 음성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왔다.

 

동서발전은 지난 4월 음성군 내 수출이 어려운 화훼단지를 지원하고자 수출용 선인장 1,000본 및 관상용 화분 20개를 구매해 지역 복지기관에 전달했으며, 5월 초에는 가정의 날을 맞이해 취약계층 120명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맞이 희망에너지 드림(Dream) 선물세트’를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 후원과 함께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상생의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