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철도공단, 상반기 신입직원 68명 채용

6월 11일까지 온라인 입사지원서 접수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20/05/25 [14:33]

▲ 한국철도시설공단 사옥         © 매일건설신문

 

철도시설공단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고용시장 활성화를 위해 신입직원 68명을 채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오는 27일부터 6월 11일까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서류‧필기 및 면접전형을 거쳐 8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단은 ‘혁신도시 조성 및 발전에 관한 특별법’ 개정에 따라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올해 신규채용 인원의 18%를 대전‧충청‧세종 지역 인재로 채용하고, 2024년까지 지역인재 채용비율을 30%로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입직원 채용과 더불어 체험형 인턴 80명도 일정을 앞당겨 상반기에 채용함으로써 청년 구직난 해소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공단은 이번 채용과정에서 수험생 간 2m 이상 거리두기,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대응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김상균 이사장은 “이번 채용을 통해 코로나19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