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건설연,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 동참

코로나19 예방 소독 등 방역업무 시설관리 직원들 꽃화분 증정

가 -가 +

변완영 기자
기사입력 2020/03/26 [09:22]

▲ 꽃 화분 증정 후 한승헌 원장과 시설관리 직원  © 매일건설신문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하 건설연)은 25일 코로나19 감염병 유행으로 졸업식, 입학식 및 각종 경조사 등이 취소되거나 축소되면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플라워 버킷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건설연은 캠페인을 통해 연구원의 시설관리 직원 40여 명에게 꽃 화분을 증정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최소한의 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건설연은 현재 출장 최소화, 서면회의, 재택근무 등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정부정책의 충실한 이행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시설관리 직원들은 출퇴근 중 불가피하게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 이동공간, 손잡이 소독 등 묵묵히 맡은 바 업무를 수행해왔다.

 

한편 건설연은 지난 3월 3일에는 임직원 모금으로 성금을 마련해 건설연이 개발한 항바이러스 공조필터 공기청정기 25대를 대구‧경북지역 선별진료소에 기부한 바 있다. 또한 지난 19일에는 손글씨 릴레이 캠페인에도 참여하는 등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한승헌 원장은 “출연연으로서 어려움에 처한 화훼농가를 돕는 것도 사회적 임무 중 하나라고 생각하여 기쁜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 국민 모두가 힘을 합쳐 국난을 극복하는 역사의 장에 건설연도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변완영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건설연, 플라워 버킷 챌린지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