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중부발전, 코로나19 확산 지역경제 활성화 맞춤형 지원

발전소 주변지역 농산물 및 화훼 구매, 마스크·세정제 보급 및 방역 시행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20/02/27 [15:57]

▲ 27일 보령중앙시장에서 중부발전이 지역농수산물 물품 구매 전달식을 가졌다.(왼쪽부터 중부발전 김신형 기획관리본부장, 중앙시장 김일환 상인회장, 충남 사획복지공동모금회 박은희 사무처장)      © 매일건설신문

 

중부발전은 코로나19 감염방지 활동과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발전소 주변지역에 55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발전소 주변지역 취약계층에 마스크 및 세정제를 보급하고 소독방역 활동을 지원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로의 감염을 차단하고, 지역농산물 및 화훼 구매를 통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와 소비 진작에 앞장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행됐다.

 

중부발전은 27일 전통시장 상인회,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보령 중앙시장에서 지역농수산물 2천만원 상당의 물품 구매 전달식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김신형 중부발전 기획본부장은“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적극 동참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향후 중부발전은 아동·노인·복지시설 등에 마스크 5,000장 이상, 손세정제 1,000개 이상을 전달하고 시설의 소독방역 활동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졸업식과 입학식 취소에 따라 어려워진 화훼농가 지원을 위한 화훼류 구매 등 지역사회 부양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기로 했다.

 

한편, 중부발전은 지난 2월6일에 코로나19 관련 격리시설이 운영되고 있는 아산과 진천 지역에 위생용품과 생필품 공급을 위해 2천만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충남지역 발전을 위한 지역제품 우선구매, 지역산업육성, 주민지원 공헌사업 등에 400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