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LX마스코트 ‘랜디’, 공공기관 유일 토이어워드 특별상

‘공공캐릭터부문 특별상’ 수상… 완성도 높은 캐릭터상품 호평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20/02/20 [14:19]

▲ LX마스코트 랜디를 활용한 캐릭터상품들               © 매일건설신문

 

국토정보공사(LX) 마스코트‘랜디’가 20일 서울파트너스하우스에서 열린‘제6회 대한민국 토이어워드’에서 공공캐릭터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토이어워드는 한국완구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초의 완구시상식으로 선정작에게는 ‘토이어워드 인증마크’를 부여해 우수성을 보증하고 있다. 

LX마스코트‘랜디’는 봉제인형, 열쇠고리, 친환경빨대 등 완성도 캐릭터상품 제작으로 공공캐릭터로는 유일하게 시상 무대에 서게 됐다.

 

LX는 지난해  캐릭터상품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이모티콘, 웹툰 제작 등 랜디를 활용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 국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창학 사장은 “국민들에게 랜디를 알리기 위해 제작한 캐릭터 상품이 토이어워드 까지 수상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민께 친근하게 다가가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캐릭터 홍보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랜디 캐릭터 상품은 비매품으로 LX가 개최하는 각종 행사의 관람객들과 전북혁신도시에 위치한 LX 본사에서 진행하는 ‘LX진로체험 프로그램’ 참가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