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한전KDN, 임산부 직원 위한 ‘예비맘 케어 제도’ 시행

축하선물 지급, 자녀돌봄 휴가제도 도입 등 일·가정 양립 지원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20/02/20 [09:13]

▲ 한전KDN은 임산부 직원을 위한 ‘예비맘 케어(Care)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 매일건설신문

 

한전KDN은 지난 19일 정부의 출산장려정책과 임산부 배려정책에 적극동참하고 가정친화적인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임산부 직원을 위한 ‘예비맘 케어(Care)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예비맘 케어제도는 한전KDN에서 임신한 직원을 축하하기위해 소정의 선물을  수여하는 제도로, 선물은 임산부들에게 필요한 전자파 차단담요, 입덧캔디 등 5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시행되는 제도는 기존 자녀출산기념품과 별개로 운영되며, 한전KDN직원뿐만 아니라, 기간제 근로자들도 신청이 가능 하도록 하여 회사에 근무하는 모든 예비맘들을 배려하고자 했다.

 

한편, 한전KDN은 예비맘 케어제도 이외에도 직장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자녀돌봄 휴가제도 도입, 출산휴가 사용일수 확대, 직장어린이집 운영, 온가족이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운영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그 결과 지난해 가족친화인증기업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직원의 행복은 가정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회사 차원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루는 일터, 직원이 행복한 일터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