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내부순환로 ‘정릉터널’ LED조명 전면교체

시설공단, 다음달 30일까지 부분 교통통제…자동밝기 조절 도입

가 -가 +

변완영 기자
기사입력 2020/02/18 [10:34]

▲ 내부순환도로 정릉터널 현장 위치도  © 매일건설신문


내부순환로 정릉터널 조명이 밝아진다. 서울시설공단은 지난17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내부순환로 정릉터널내 노후 도로조명 시설을 LED조명으로 교체하는 공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노후돼 어둡고 무거운 느낌이 나는 기존 황색 나트륨 조명을 모두 철거한 후, 수명이 길고 효율이 높은 LED조명으로 교체하는 작업이다. 밝기 조절이 가능한 디밍(Dimming) 시스템을 도입해 터널 주변의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터널 내 조명 밝기 조절이 가능해진다.

 

이번 공사는 서울시 ‘원전하나 줄이기’ 사업의 일환으로 터널내 조명개선을 통해 전기료 절약 및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공사기간 중 정릉터널 성산방향 3개 차로 중 1개 차로에 대한 부분 교통통제가 진행된다. 17일부터 3월 9일까지는 성산방향 3개 차선 중 3차선을 통제하고, 3월 10일부터 3월 30일까지는 성산방향 3개 차선 중 1차선을 통제해 조명 교체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기간 교통통제 시간은 저녁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다.

 

조성일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조명교체 작업은 터널내 보다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하게 됐다”며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하기위해 심야시간대에 작업을 하겠지만, 이 기간 서행운전 및 우회도로 이용 등 특히 안전에 유의해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 서울시설공단 조성일 이사장이 도로 터널 내부를 현장 점검하고 있다.  © 매일건설신문



 

/변완영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내부순환로, 정릉터널, LED,서울시설안전공단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