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에너지공단, 재생에너지 민간단체 협력사업 공모

지역 민간단체, 기초지자체와 협력… 주민 재생에너지 수용성 제고 사업 추진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20/02/14 [16:40]

에너지공단은 1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020년 재생에너지 지역 확산을 위한 민간단체 협력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올해 공모 주제는 ▲지역 내 재생에너지 보급 프로젝트와 연계한 주민 수용성 제고 사업 ▲지역 맞춤형 재생에너지 보급 모델 개발 ▲태양광 피해예방, 발전사업 창업, 안전관리 홍보·교육 등이며, 이외에도 지역 주민의 재생에너지 수용성 제고를 위한 사업 추가 제안이 가능하다.

 

공모 참여 자격은 비영리 민간단체 또는 비영리 법인으로, 기초지자체와 컨소시엄을 이뤄 신청해야 하며, 단체당 최대 1억3천만원, 총 4억9천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에너지공단은 공모 이후 평가위원회를 통해 단체역량, 사업계획, 예산 타당성 등 4가지 항목을 고려해 사업 선정 평가를 진행하고, 오는 3월 중에 평가 결과를 발표 할 예정이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지역 내 재생에너지 관련 현안을 중심으로 주민 수용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 할 계획”이라며 “향후 최종 선정 단체의 사업 추진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하고, 사업 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한국에너지공단 홍보실로 하면 된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