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국토부·중기부·산업부, 철도 中企 전방위 지원

철도기업간담회 후속 부처합동 설명회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20/02/06 [17:10]

▲ 6일 ‘철도분야 중견·중소기업 지원 부처 합동 설명회’ 모습            © 매일건설신문

 

국토교통부는 6일 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 대강당에서 중소기업이 대부분인 철도분야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벤처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각 부처가 각각 추진 또는 추진 예정인 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부처 합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철도차량·부품·시스템 분야의 중소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벤처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함께 진행했다. 철도분야 중소기업들이 부처별 주요 정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실제로 기업들이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계기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기업 및 철도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기업 관계자 외에도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국토교통기술진흥원과 철도산업의 수요처인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서울교통공사 등 철도운영기관 관계자 등 총 100여명 내외가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한국철도협회에서 철도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국토교통부가 실시 중인 ‘해외인증취득지원사업’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중소기업벤처부 기술개발과에서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과 ‘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 사업’, 산업부 중견기업혁신과에서는 중견기업의 진흥을 위해 추진할 예정인 ‘월드클래스 플러스’ 사업의 내용을 설명했다.

 

국토부 황성규 철도국장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핵심기술을 확보하거나 확보를 추진 중인 의욕있는 철도기업들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여 세계시장에 원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뿐만 아니라 관계부처가 함께 긴밀하게 협력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