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건축구조기술사회 17대 회장에 김상식 상우구조엔지니어링 대표 당선

가 -가 +

허문수 기자
기사입력 2020/01/23 [08:53]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의 제17대 회장으로 김상식 ()상우구조엔지니어링 대표가 당선됐다.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회장 채흥석)22일 과학기술회관에서 전국 건축구조기술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17대 회장 및 감사, 윤리위원장을 선출했다.

 

특히 건축구조기술사회 회장 선거에는 김상식 ()상우구조엔지니어링 대표, 김대호 동국대학교 교수, 김형균 ()세진기술 대표가 출마한 가운데 회원 직접선거로 전개됐다.

 

2년 임기의 회장 선출을 위한 투표에서는 유권자 547명 중 기호 1번 김상식 후보가 188, 기호 2번 김대호 후보가 165, 기호 3번 김형균 후보가 194표를 얻어 3명 후 모두 과반수표를 얻지 못해 2차 투표를 실시, 회원 501명 중 256명의 지지를 받은 김상식 대표가 17대 회장으로 당선되는 영광을 누렸다.

 

김상식 회장 당선인은 건축물 안전 및 국민 생명을 책임지는 건축구조기술사들이 설 자리가 점점 좁아지고 있는 현 시점에서 새로운 40주년을 이룩하기 위해서는 그 규모에 걸맞은 위상 강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건축물 내진안전을 포함한 정밀안전진단 등 안전을 책임지는 전문가들이 우리 건축구조기술사들임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릴 것이라며 우리의 권위를 우리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진행된 신임감사로는 김영진 회원이, 윤리위원장으로는 김성호 회원이 선출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