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국토진흥원, 한·유럽 항공분야 상호 발전 도모

네덜란드 NLR과 ‘항공분야 협력방안 모색’ 업무협약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20/01/15 [09:00]

▲ 국토진흥원-네덜란드 항공우주연구소(NLR) 항공분야 협력 양해각서 체결식      © 매일건설신문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네덜란드 항공우주연구소(NLR)와 14일 국토교통진흥원 용산 사무소에서 ‘한-유럽 항공분야 상호 발전 도모 및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국토교통진흥원 이상훈 부원장과 NLR Marja Eijkman 부원장이 참석했다.

 

NLR(Netherlands Aerospace Centre)은 항공기 제작·인증, 항공교통 및 항공안전 연구 등 수행하고 있는 100년의 전통을 가진 유럽의 일류 항공 연구기관이다.

 

그간 두 기관은 항공산업의 양적·질적 성장 필요성에 공감하고 지난 3년 동안 인적·기술 교류를 바탕으로 한 상호 발전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해 왔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항공교통, 항공안전, 항공데이터, 무인기 등 주요 항공분야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공동연구를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국토교통진흥원은 이번 글로벌 협력 파트너와의 전략적 연계로 첨단 항공기술 개발과 국내 항공 기업의 해외 시장진출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토교통진흥원 손봉수 원장은 “이번 협력은 항공분야의 세계적인 연구기관을 파트너로 확보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해외 유수 연구기관과의 협업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항공기술 선도를 위한 가교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국토진흥원, 네덜란드 항공우주연구소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