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중부발전, 지역 시니어 일자리 창출 지원

희망 일자리 나눔터 4호점 ‘랑 주식회사’ 개소식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19/11/13 [08:08]

▲ 희망 일자리 나눔터 개소식      © 매일건설신문

 

중부발전이 지역 시니어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지원하는  ‘희망 일자리 나눔터 4호점’인 ‘랑 주식회사’가 12일 개소식을 가졌다.

 

‘희망 일자리 나눔터’ 사업은 최근 급속히 심화되고 있는 고령화와 노년층의 경제적 빈곤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중부발전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업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특화 일자리 창출사업이다. 중부발전은 제조공장 및 식품제조시설 신축비용을 지원했다.

 

이날 오픈한 ‘랑 주식회사’는 충남 지역의 로컬 과일을 활용해 컵과일을 제조·판매해 지역 과수농가 소득 증대뿐만 아니라 지역 어르신 10여명을 채용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게 된다. 중부발전은 2017년부터 ‘희망 일자리 나눔터 사업’을 통해 51명에게 지속적인 일자리를 창출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중부발전 김신형 기획본부장은 “이번 희망 일자리 나눔터 4호점이 오픈해 지역사회에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중부발전은 지역의 대표 에너지공기업으로서 지역 발전과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중부발전, 희망 일자리 나눔터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