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존슨콜트롤즈코리아-한전산업개발, 에너지 복원 솔루션 MOU

주한 미군시설 에너지 복원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개발 협업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19/11/12 [09:44]

▲ 존슨콘트롤즈 코리아와 한전산업개발이 에너지 복원 솔루션 부문 MOU를 체결했다.    © 매일건설신문

 

스마트빌딩 및 스마트시티를 구현하는 글로벌 리더 존슨콘트롤즈 코리아가 11일 주한미군 시설 에너지 복원 솔루션 연구를 위해 한전산업개발㈜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너지 공급 중단은 군사 시설의 임무 수행에 영향을 미치며, 미 국방부는 에너지 복원 기술을 통해 에너지 공급 중단을 대비 및 복구하고자 한다. 에너지 복원은 ▲여분의 전원 공급 장치(발전기) ▲통합 또는 분산 화석 연료 ▲대체 또는 재생 에너지 기술 ▲마이크로그리드 애플리케이션 및 스토리지 ▲복합 또는 대체 연료 공급 ▲기존 에너지 발전 시스템과 인프라 및 장비 업그레이드, 대체, 운영, 유지 보수 또는 테스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구현할 수 있다. 변환 또는 미션-투-미션(mission-to-mission) 복원과 같은 미션 대안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와 한전산업개발은 현재 험프리스 미국 육군기지(USAG Humphreys)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한반도 내 미군 시설에서 에너지 복원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한전산업개발은 국내 에너지 기술, 생산 및 유지 보수 회사로, 한국 발전소 시설을 운영 및 유지보수(O&M)하고 있다. 우즈베키스탄에서 가스 및 증기 터빈 장비를 포함해 560MW LNG 플랜트의 시운전을 책임지고 있다. 2013년부터 2018년까지는 인천국제공항의 통합 전력 및 전기 시스템을 관리하기도 했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존슨콘트롤즈코리아, 한전산업개발 관련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