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전국민 대상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10% 환급

에너지공단, 내달 1일부터 환급 지원… 7개 품목 선정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19/10/31 [09:31]

▲ 환급 품목별 최고 등급 및 적용기준일           © 매일건설신문

 

에너지공단은 지난 8월 정부가 발표한 ‘에너지효율 혁신전략’에 따라 고효율 가전제품 보급확대를 목적으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을 11월 1일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대상 환급 품목은 중소·중견기업 제품에 대한 환급 신청 비중이 크고 에너지절감효과가 우수한 7개 품목을 선정했다.


대상 품목 중 시장에 출시된 최고 효율등급 제품을 소비자가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구매하고, 11월 6일부터 2020년 1월 15일까지 온라인 홈페이지(http://rebate.energy.or.kr)를 통해 신청할 경우 제품 구매비용의 10%(개인별 20만원 한도)를 환급 지원한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지원은 고효율 가전제품의 생산과 유통·판매를 촉진해 소비자가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 가격을 고려하듯이 중장기적으로 고효율 제품이 선호되는 소비문화를 확산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정부 정책에 따라 2020년 이후에도 중소·중견기업 시장 점유율 등을 고려해 매년 지원 품목을 선정·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업 세부 안내 및 환급 대상 품목·제품 검색 및 환급 신청 등은 으뜸효율 홈페이지(http://rebate.energy.or.kr)나 고객센터(1670-7920)로 문의하면 된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