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서부발전, ‘전남 장흥 연료전지 사업개발’ 실시협약 체결

200MW 규모 연료전지 발전사업 추진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19/07/09 [08:58]

▲ 좌측부터 한국서부발전 김병숙 사장, 장흥군 정종순 군수, 아이티에너지 김동석 회장                    © 매일건설신문

 

서부발전은 8일 서울 여의도 IFC빌딩에서 장흥군청, 아이티에너지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남 장흥 연료전지 사업개발 실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서부발전은 장흥군 바이오 산업단지 내 200MW 규모 연료전지 발전사업 추진의 교두보를 마련하며, 정부의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적극 부응을 위해 회사 자체적으로 수립한 ‘신재생 3025 로드맵’의 목표 달성에 한걸음 다가설 전망이다. 서부발전은 ‘신재생 3025 로드맵’을 통해 2030년까지 서부발전 총 발전량의 25%를 신재생에너지로 공급한다는 목표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현재 서부발전이 진행하고 있는 장흥풍력 발전사업 또한 성공적으로 추진해 일자리 창출과 이익공유 등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상생하는 모범적인 사업추진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장흥군과 적극 협업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실시협약에 앞서 서부발전과 장흥군은 지난 6월 25일 지역 주민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주민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주민설명회를 통해 서부발전은 연료전지의 안전성과 친환경성, 그리고 전 세계적 연료전지 보급추세 등에 대해 설명한 뒤, 다양한 질의답변을 통해 주민들의 궁금증과 부정적 인식을 해소시켜 주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서부발전은 앞으로도 지역주민 수용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을 추진해 사회적 가치 창출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하는 것은 물론, 국가 신재생에너지 로드맵 달성에 적극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