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한국공항공사,조종훈련생 훈련비용 대출 실시

하늘드림재단과 MOU…‘先선발-後교육’ 훈련생 최대 1억원 지원

가 -가 +

문기환 기자
기사입력 2019/07/05 [15:42]

한국공항공사는 지난 4일 서울시 강서구 코트야드 서울 보타닉 파크호텔에서 ‘하늘드림재단(이사장 장호상)조종훈련 대출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하늘드림재단은 공공주도의 항공분야 장학재단으로 항공조종사를 꿈꾸는 저소득층에게 훈련비를 저리로 대출해 주고자 지난해 말 정부-공공-민간의 합의를 통해 출범(‘18.12.14)한 공익 재단이다.

▲ ‘하늘드림재단 조종훈련 대출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 잡면     © 매일건설신문

 

이 날 협약식에는 한국공항공사, 신한은행, 8개 국적항공사, 항공대학교 등 6개 훈련기관이 참석해 하늘드림재단의 조종훈련 비용 지원사업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훈련비용 대출은 항공사와 훈련기관이 운영하는 ‘先선발-後교육과정’에 참여하는 훈련생을 대상으로 지원되며, 소득수준에 따라 최대 1억원(훈련비 8800만원, 생활비 1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하늘드림재단의 대출 지원은 8일부터 시작하며, 자세한 정보는 ‘하늘드림재단 카페(http://cafe.daum.net/withskydrea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공항공사 손창완 사장은 “미래 우수 조종인력으로 성장할 훈련생에게 재정적 부담을 덜어주고 훈련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한국항공협회가 운영하는 ‘하늘장학생 지원제도’와 연계해 보다 많은 훈련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하늘장학생 지원제도’은 저소득층 대상 울진비행교육훈련원 훈련비용을 지원하는 제도로 2012년부터 국토교통부, 한국항공협회에서 운영. 2019년부터 연간 10명의 하늘장학생을 선발해 1인당 35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문기환 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m/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