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철도공단, 준법경영 시행 제고 위한 '준법감시 역량강화'

준법감시 트렌드와 구체적 가이드라인 제시 위한 교육 시행

가 -가 +

문기환 기자
기사입력 2019/04/26 [10:44]

철도시설공단(이사장 김상균)은 준법경영 정착과 경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지난 25일 대전 본사에서 내부 준법감시인 및 준법담당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준법감시 역량강화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 철도공단 대전 본사     ©매일건설신문

 

이번 교육에서 공단 준법감시인단장인 배재대학교 김동건 법학교수가 준법감시인제도*의 목적과 담당자의 역할, 컴플라이언스 트렌드와 대응방안 등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준법감시인 제도는 준법감시인으로 지정된 직원들이 소속 분야별 업무처리 시규정, 절차를 준수하는지 점검하고 직원의 불공정행위를 감시하는 제도다.

 

공단은 이번 교육을 통해 준법활동에 대한 구체적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준법감시 담당자들의 준법감시 역량 강화는 물론 책임의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공단은 2016년에 준법감시인 제도를 도입해 철도분야의 잘못된 관행, 부패와 불공정 행위로인한 법적리스크를 제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상균 이사장은 “임직원들이 청렴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준법지원시스템을 운영해 경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준법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문기환 기자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m/news_view.php on line 7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