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한전KDN, KEPCO 국제특허발명대전 수상

AMI 통신망 품질 제고 특허기술 출품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18/11/08 [05:29]

▲ KEPCO 국제발명특허대전 수상 모습                             © 매일건설신문

 

한전KDN이 2018년 KEPCO 국제발명특허대전에서 전력그룹사 부문 동상과 싱가포르 ‘시티즌 이노베이션(Citizen Innovation)’이 수여하는 특별상인 ‘지니어스 어워드(Genius Award)’를 동시에 수상했다.

 

한전KDN은 이번 국제발명특허대전에 지능형 전력계량 인프라(AMI)의 핵심 설비인 데이터집중장치의 전원부를 개선, AMI 통신망의 품질을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특허기술을 출품했다. 통상적으로 전주에 부설되는 데이터 집중장치는 외부에서 유입되는 서지나 노이즈 때문에 고장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번에 한전KDN이 출품한 특허기술은 이러한 서지나 노이즈를 단계적으로 차단하여 데이터집중장치의 고장 발생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 것이다.

 

KEPCO 국제발명특허대전은 ‘2018 빛가람 국제전력기술 엑스포(BIXPO)’의 중요행사 중 하나다. IFIA(국제발명가협회)로부터 공식 인증된 국제적인 발명특허대전이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