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에기평, ‘네이처 마스터 클래스’ 워크샵 개최

에너지기술 혁신·성과확산 위한 논의

가 -가 +

조영관 기자
기사입력 2018/10/08 [07:42]

▲ ‘2018 네이처(nature) 마스터 클래스’ 워크샵 모습                     © 매일건설신문

 

에너지기술평가은 5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미래에너지의 혁신적 성과확산을 위해 국제저널 네이처(nature)지와 ‘2018 네이처(nature) 마스터 클래스’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및 에너지전환의 시대적 흐름에 대응해 에너지R&D 연구현장의 혁신과 성과의 질적성장을 도약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네이처(nature)지 에너지 분과 편집장과 정부 에너지 R&D(연구개발) 수행 산·학·연 전문가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기술의 혁신과 성과확산을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동 행사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네이처(nature)지 에너지 분과 편집장이 발표한 ▲세계 권위의 저널들이 판단하는 좋은 논문의 기준 ▲명확하고 전달력 있는 논문의 구조 ▲논문에 적합한 저널 고르기 ▲저널 투고 방법과 심사과정 등의 내용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더불어, 에너지기술 연구진이 작업 중인 논문초록에 대해 네이처(nature)지 편집장과 사전 검토를 진행해 워크샵 참석자들에게 글로벌 최상급 저널 게재를 위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에기평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래 혁신형 에너지 R&D를 추진하는 시스템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영관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매일건설신문. All rights reserved.